매드허니(Mad Honey) 라고 아시나요?

728x90
네팔에 자라는 꿀은 매드허니(Mad Honey)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꿀은 네팔의 히말라야 지역에서 생산되며, 특별한 효과와 독특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매드허니

 

 

 

 

매드허니에 대하여

매드허니는 네팔의 히말라야 지역에 서식하는 레드 더 벌(Rhododendron) 꽃의 꿀에서 추출됩니다. 레드 더 벌 꽃은 독성이 있는 특정 식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 꿀은 일반적인 꿀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달래 속(rhododen..)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매드허니는 일반적인 꿀보다 더 강한 생체 활성 물질인 그레이톡신(Greyanotoxin)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레이톡신은 소량으로는 흥분을 유발하고 항염증 효과를 가지지만, 과다한 섭취는 심각한 중독 증상을 일으키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레이아노톡신 (Grayanotoxin)과 야생꿀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매드허니는 일부 사람들(네팔인들)에게는 독이니만큼 의료적인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 효과와 맛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 섭취해야 한답니다. 매드허니를 구매 또는 섭취할 때에는 신뢰할 수 있는 공급처에서 구매하고,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매드허니의 섭취에 대해 어떠한 의문이나 걱정이 있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안전한 사용 방법과 가능한 부작용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네팔·뉴질랜드산 벌꿀을 구입할 때는 주의 필요 < News < 기사본문 - 코리아헬스로그 (koreahealthlog.com)

 

매드허니 역사

매드 허니의 역사

 

현대 터키 사람들은 기원전 2100년부터 위장, 인후통을 위해 사용해 왔다. 고대 네팔 사람은 매드허니가 초월하는 정신에 도달하기 전 육체적 고통을 가하는 물질로 묘사되었다. 그리스 역사가 크세노폰의 기록에 따르면 그리스 군대는 페르시아 군을 무찌른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환각성 꿀을 마시고 구토와 설사를 견뎌야 했다고 전해진다.

 

현대 매드허니는 꿀 카테고리에서 가장 비싼 제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Mad Honey: 네팔의 유명한 꿀 | 비즈니스 표준 (tbsnews.net)

 

 

궁금증 1: 구매가 불법인나라

  1. 미국: 미국에서는 매드허니의 판매와 구매가 일부 주에서 제한되고 있습니다. 
  2. 호주: 호주에서는 매드허니를 포함한 일부 꿀의 판매와 구매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3. 독일: 독일에서는 매드허니의 판매와 구매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4. 캐나다: 캐나다에서는 매드허니의 판매와 구매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5. 싱가포르: 싱가포르에서는 매드허니의 판매와 구매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6. 한국: 진달래꿀 말고 매드허니 구매는 불법이지만 네팔에서 불법으로 들여오거나 직접 구매하는 여행객사례가 있습니다.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궁금증 2: 합법인나라는?

네팔: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민간요법 약 대용으로 적당히 달여먹습니다. 영국, 터키, 미국일부주가 합법인나라입니다. 이들 나라는 실제 역사에서도 매드허니를 사용한 기록이 있다고 전해집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