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으로 사업하기 좋은 나라는 어디가있을까?

728x90

 taiyo의 정보창구

 

모바일 앱으로 사업

 

문득 든 생각

앱 개발을 하기 전에 너무 레드오션인 시장 말고 어느 정도 경쟁도 있고 시장이 성장하거나 규모가 있는 곳을 찾아내다가 생각을 정리해 본 글입니다.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 내년 100조원 돌파…성장세는 주춤할 듯"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모바일게임 세계 시장 규모가 내년에 100조원을 돌파할 전망이지만, 성장세는 향후 몇 년 안에 주춤할 거라는 ...

www.yna.co.kr

물론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르게 판단될 수 있습니다.

 

 

여러 기준들

 

.해외에 외주를 맞기는 건 어떻까?

 

예를 들어, 모바일 앱 개발을 외주로 맡기고 싶다면, 비용, 품질, 언어, 시차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List of Popular Countries To Outsource Mobile App Development

Read 5 Best Countries To Outsource Mobile App Development blog and pick a country meeting your standard; from there, hire mobile app developers to get innovative solutions.

www.valuecoders.com

 따르면, 인도, 중국, 폴란드, 우크라이나, 필리핀 등이 모바일 앱 개발을 외주 하기 좋은 나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들 나라는 저렴한 비용과 높은 기술력을 갖춘 개발자들이 많다고 합니다.

 

모바일 앱의 시장 규모나 수익성을 기준으론?

다른 나라들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에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비즈니스 앱은 WhatsApp Business로, 이 앱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WhatsApp Business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을 개발한다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업하기 좋은 나라는 일반적인 비즈니스 환경도 중요한 요소

포브스의 2018년 조사에 따르면, 영국이 전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사업 환경을 갖춘 1위 국가로 선정되었습니다. 영국에 이어 스웨덴, 홍콩, 네덜란드 등이 상위권에 들었습니다. 한국은 16위로 미국과 일본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했고 결론적으로, 모바일 앱으로 사업하기 좋은 나라는 목표와 전략 마케팅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러 자료를 참고하고 비교하며 최적의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미래엔 인도, 이슬람국가 , 아프리카 쪽 

 

 

 모바일 앱 시장에서 각각 다른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도는 전 세계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국가로, 약 11억 8000만 건의 휴대전화 개통량을 기반으로 합니다. 인도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70.3%로, 2027년까지 연평균 7.97%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도의 앱 시장 매출 규모는 2022년에 약 16억 6000만 달러로, 연평균 9.22%씩 성장하여 2026년에는 23억 64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앱 분야로는 SNS,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이 있으며, 인도 정부는 'Make in India' 기반의 스마트폰 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인도에서 앱을 개발하는데 드는 비용은 타 국가 대비 저렴하며, 전 세계의 많은 업체들이 자사의 앱 개발을 위해 인도의 개발사를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래엔 이슬람국가와 , 아프리카 국가가 인구의 절반이 될 수 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아직은 이르지만 먼 미래 때는 대응해 나가야 되는 부분인 거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BEST 중 하나였던 것은 터키

 

터키는 전 세계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국가 중 하나로 약 8천만 건의 휴대전화 개통량을 기반으로 합니다.터키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75.8%로, 2025년까지 연평균 3.5%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터키의 앱 시장 매출 규모는 2022년에 약 4억 5000만 달러로, 연평균 10.9%씩 성장하여 2026년에는 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터키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앱 분야로는 SNS, 게임, 미디어 등이 있으며, 터키 정부는 디지털 경제와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터키에서 앱을 개발하는데 드는 비용은 타 국가 대비 저렴하거나 비슷한 수준이며, 전 세계의 많은 업체들이 자사의 앱 개발을 위해 터키의 개발사를 찾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인도와 터키는 모두 모바일 앱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나라로, 저렴한 비용과 높은 수요로 인해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담으로 한국인에 대한 인식이 좋기 때문에 기회가 되면 외식업(한식)으로도 도전해보고 싶네요.

 

관련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