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kUp 채널 바로가기 그리고 GPT-4와 OCR 기술이 결합한 카카오톡 인공지능

728x90

 taiyo의 정보창구

AskUp

1. AskUp이란?
2. AskUp의 사용 방법과 장점

3. AskUp 개선점
4. AskUp Biz
5. 마무리

 

 

사용해보러 바로가기

바쁜 분들을 위해 바로 가기 버튼을 만들었습니다.

 

 

AskUp이란 무엇인가? : AskUp의 개념과 특징 소개


AskUp은 인공지능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개발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입니다. 오픈 AI의 GPT-4와 업스테이지의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결합해 사용자가 문서 사진을 찍거나 전송하면 이미지 속의 텍스트를 읽고 이해하고 답변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AskUp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skUp은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채널추가를 통해 AskUp을 친구로 등록합니다.
  • -AskUp은 GPT-4와 OCR 기술이 결합된 눈 달린 챗GPT입니다. 
    • GPT-4는 오픈 AI가 공개한 차세대 초거대 언어 모델로, 자연어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는 인공지능입니다. 
    • OCR은 광학문자인식 기술로, 이미지를 인식해 이미지 속의 글자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보낸 문서 사진을 읽고 이해하고 답변할 수 있습니다.
  •  AskUp은 가상인턴 역할로 사용자와 대화하며 정보를 제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AskUp은 다양한 주제와 분야에 대해 질문에 답변할 수 있으며,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AskUp은 사용자의 질문에 따라 요약, 정리, 번역, 검색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AskUp은 카카오톡에서 만나는 눈 달린 챗GPT로,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skUp의 사용 방법과 장점 카카오톡에서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이점이 있는지

카카오톡 인공지능


AskUp을 카카오톡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톡에서 AskUp 채널을 추가합니다. 상단의 돋보기 모양의 검색하기를 누른 후 AskUp이라고 검색하고 채널추가를 누르면 됩니다.

2. AskUp 채널에 들어갑니다. AskUp과 친구와 대화하듯이 채팅을 치면 답변을 해줍니다.

3. AskUp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봅니다. 텍스트나 이미지를 보내고 질문을 하면 됩니다. AskUp은 사용자의 질문에 따라 요약, 정리, 번역, 검색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AskUp의 답변을 확인합니다. AskUp은 사용자의 질문에 최대한 정확하고 유용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답변에 만족하면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면 됩니다.

5. AskUp에게 다른 질문을 해보거나 대화를 종료합니다. AskUp은 다양한 주제와 분야에 대해 질문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질문이 없거나 대화를 종료하고 싶으면 '안녕히 계세요'라고 말하면 됩니다.


AskUp을 카카오톡에서 사용하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AskUp은 카카오톡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가 설치하고 있는 메신저 앱입니다. 따라서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 가입 없이도 AskUp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AskUp은 GPT-4와 OCR 기술이 결합된 눈 달린 챗GPT입니다. 

GPT-4는 자연어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는 인공지능으로, 다양한 질문에 유연하고 창의적인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OCR은 이미지를 인식해 이미지 속의 글자를 해석하는 기술로, 문서 사진을 보내면 그 내용을 읽고 이해하고 답변할 수 있습니다.


- AskUp은 가상인턴 역할로 사용자와 대화하며 정보를 제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AskUp은 일상생활에서나 업무에서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거나 문제를 해결하는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사업자 등록증 발급 방법을 알아보거나, 영어 문장을 번역하거나, 뉴스 기사를 요약하거나 등등 다양한 작업을 AskUp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AskUp은 카카오톡에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AskUp의 실시간성과 정확성에 대한 한계점과 개선 가능성 고찰

AskUp 개선


AskUp은 카카오톡에서 만나는 눈 달린 챗GPT로,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skUp은 완벽한 서비스가 아니며, 아직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AskUp의 한계점


 AskUp은 2021년 10월 이전 데이터로 학습된 모델로, 실시간성이 부족합니다.

  •  즉, AskUp은 최신의 정보나 변화하는 상황에 대해 적절하게 반영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코로나19 관련 정보나 주식 시장의 동향 등은 AskUp이 제공하는 정보가 오래되거나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AskUp은 GPT-4와 OCR 기술이 결합된 눈 달린 챗GPT이지만

  • 정확성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 즉, AskUp은 사용자가 보낸 텍스트나 이미지를 읽고 이해하고 답변할 수 있지만, 그 과정에서 오류나 논리적인 모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AskUp은 이미지 속의 글자를 해석하는 OCR 기술을 사용하지만, 이미지의 품질이 낮거나 글자가 작거나 모호하면 인식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또한, AskUp은 자연어를 이해하고 생성하는 GPT-4 기술을 사용하지만, GPT-4는 통계적인 방법으로 언어를 처리하기 때문에, 인간의 상식이나 지식과 다른 결과를 내놓을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AskUp의 개선 방향

 

AskUp은 코로나19 관련 정보나 주식 시장의 동향 등을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데이터 소스를 다양화하고 모델을 재학습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보낸 텍스트나 이미지를 읽고 이해하고 답변할 때 오류나 논리적인 모순이 발생하지 않도록 오류 검출과 수정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AskUp의 미래 전망과 활용 분야 (AskUp Biz)

AskUp Biz



AskUp의 비즈니스 버전은 AskUp Biz라고 하며, 업스테이지가 2023년 3월 20일부터 베타 서비스로 출시했습니다. AskUp Biz는 오픈 AI의 차세대 언어 모델인 GPT-4와 업스테이지의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을 결합해 비즈니스 환경에서 다양한 업무 과정을 혁신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728x90


AskUp Biz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AskUp Doc은 사내에 다양한 문서를 읽고 Chat AI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웹 기반으로 사내 문서 및 정보 검색을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고객들이 직접 긴 문서를 읽지 않고도 필요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AskUp Web은 기업의 웹사이트나 브랜드 홈페이지에 AskUp 챗봇을 쉽게 연동할 수 있는 설루션입니다. 고객들이 직접 긴 웹페이지 내 상세 정보를 읽지 않고도 Chat AI를 통해 회사와 상품 등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자사 홈페이지 내 모든 정보는 물론 구글 검색 결과까지 반영한 Chat AI로 자연스러운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OCR 기술을 통한 웹사이트 내 정보 위치 하이라이팅 기능도 제공합니다.

- AskUp Slack은 업무용 메신저인 슬랙(Slack)과 연동해 Chat AI를 전체 기업 구성원들이 간편하게 슬랙 안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문서에 대한 질의응답 기능도 제공합니다. 특히, 1:1 대화만 가능했던 Chat AI와 달리, AskUp Slack은 1:1 DM 뿐만 아니라 그룹과 채널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여러 멤버들이 AskUp과의 대화에 함께 참여하며 정보를 얻고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AskUp Biz는 다양한 업무 과정을 혁신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로, 기업들의 업무 효율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마무리


AskUp은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기업 사용자에게도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AskUp의 비즈니스 버전인 AskUp Biz는 몰랐지만 포스팅하고 찾아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업무 과정을 혁신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로, 기업들의 업무 효율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거 같네요.

 

비즈니스용에는

AskUp Biz는 사내에 다양한 문서를 읽고 Chat AI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AskUp Doc

홈페이지 정보를 읽고 홈페이지 방문자들에게 Chat AI를 통해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AskUp Web

업무용 메신저인 슬랙과 연동해 Chat AI를 전체 기업 구성원들이 간편하게 슬랙 안에서 경험할 수 있는 AskUp Slack 등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톡으로 친구끼리 대화를 나누다가 여행지나 낚시포인트등 물어볼 때 아주 편리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관련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