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만들기 무료로 연습해보자 닷홈 필수 워드프레스 설정 플러그인 오류가생길시(초기화,DB테마초기화)

728x90

 

전편에 이어서 성공적으로 웹호스팅을 하셨으면 워드프레스 설정을 해봅시다~

전편 :  웹사이트 만들기 무료로 연습해보자 닷홈 웹호스팅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 만들기를할건데 필수설정을 해봅시다. 일단 자신의 도메인에 접속을 해서 주소dp /wp-admin을 붙여줍니다.

 


 

romanticbags.dothome.co.kr이라면 아래처럼 /wp-admin을 넣어 접속해 줍니다.

그러면 초창기 설정했던 cms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면 워드프레스로 들어와 집니다. 저희는 다른 거 볼 필요가 없고 알림판, 글, 페이지, 외모, 플러그인 설정을 보시면 됩니다.

 

알림판 : 대시보드 말 그대로 전체적인 간략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웹사이트 만들 땐 잘 안 보게 됩니다. 업데이트, 관련내용을 보여주는 칸입니다.

 

: 블로그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비슷합니다. 블로그글을 적는 곳입니다.

 

페이지: 비즈니스 사이트를 만들 때 필요합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회사소개, 연락처를 보신적 있으시죠? 그럴 때 필요합니다. 'romaticbags.com'가 처음 보는 페이지면'romaticbags.com/contact'는 contact라는 페이지를 만들었을 때 그 내용을 보여주는 주소가 만들어집니다.

 

외모: 테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자체적으로 피그 마라는 툴을 써서 테마를 제작해 볼 수도 있겠네요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그냥 날것으론 웹사이트 만들기 쉽지 않습니다.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만든 프로그램을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설정: SEO(검색최적화), 사이트설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필수 설정

설정-일반에 들어가셔서 사이트제목과 태그라인을 원하는 데로 수정합니다. 여기서 날짜, 언어, 시간대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아직 사이트 주소, 워드프레스 주소는 변경 x

설정-고유주소에 들어가셔서 고유주소 구조를 글이름으로 변경합니다. 이는 seo에 도움이 됩니다. 이 정도만 하셔도 설정 쪽은 문제없으십니다. 설정을 끝내셨으면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줍니다.

웹사이트 만들기 워드프레스 설정

플러그인-Add New Plugin ->인기탭에서 엘리멘터와(쉬운 빌더), 요스트 seo(블로그), 우커머스(물건판매하실 분) 설치해 줍니다.

엘리멘터 설치 시 나오는 문구들은 건너뛰셔도 됩니다. 마지막에 두 가지 선택지가 뜰 텐데 왼쪽을 누르시고 원하시는 템플릿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정도만 하셔도 필수적인 워드프레스 설정이나, 플러그인들은 설치가 되신 겁니다. 이제 여러 가지 시도해 보면서 차츰 적응해 나가면 됩니다.

 

워드프레스가 꼬이거나 오류가 나올 때

오류 문구가 나올 때 워드프레스에서 지원해 주는 설명대로 하면 되겠지만 제일 편한 방법은 그냥 초기화시키고 다시 받는 방법입니다. 전에 글에 초기화 기억나시나요? 그걸 누르고 초기화시키시면 됩니다. 그다음 cms무료설치에서 설치진행하시면 됩니다.

웹사이트 만들기

 

웹사이트 만들기

관리자 암호, email 입력 후 워드프레스 한글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2. 테마수정 후 워드프레스 안될 때

다 수정하고 공들였는데 테마 하나 때문에 오류 나서 안 들어가집니다. 그럴 땐 DB를 수정해야 되는데 다음에 시간 나면 또 써볼게요^^

728x90